디지털 혁신이란?

오늘날 비즈니스 환경에서 인프라를 현대화하는 것이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 경쟁력 및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 확대, 고객 및 직원 경험 개선에 중요한 이유를 알아보십시오.

디지털 혁신은 비즈니스 결과는 물론 고객, 직원 및 사용자 경험의 간소화를 위한 개선 프로세스입니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데이터는 모든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의 토대입니다. 이러한 프로세스에서 기술 인프라 및 혁신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유도 바로 이것입니다.

디지털 혁신을 견인하는 주요한 동력은 기업의 모든 접촉 지점에서 고객, 직원 및 비즈니스 파트너를 비롯한 대상을 유인하거나 호감을 높여야 한다는 점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디지털 혁신을 선제적으로 추진하지 않으면 시장 노후화 또는 인재 유출이라는 부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경험이란 원활한 프로세스와 통합 시스템에 달려 있으며, 이를 통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함으로써 기업은 디지털 전환이 우선순위이자 필수적인 투자가 되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여러 산업의 거의 모든 기업은 최소한 핵심 운영 기능에는 디지털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디지털 혁신은 수직 시장의 종류, 지리적 위치, 규모, 존속 기간이나 업계에서의 위치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기업에게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은 각각 고유한 표준과 요구 사항 및 리소스를 갖추고 있으므로 디지털 혁신 또한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디지털 혁신의 좋은 출발점은 고객이 기업에 대한 경험으로 얻는 만족 수준입니다. 고객은 서비스 요청, 다운로드, 거래 등을 위해 기업이 디지털 서비스를 연중무휴 제공하기를 기대합니다. 먼저 영업 기능이 디지털화되었는지, 고객 접촉 지점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고객의 요구 사항이 즉시 충족되는지를 평가하십시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가치 제공 프로세스의 격차나 한계를 파악한 뒤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는 운영 효율성 측면에서 기술 인프라 및 기능을 평가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