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 동기화 활성화 및 비활성화
콘텐츠 형태: 설치 및 설정 | 문서 ID: 000005552 | 마지막 검토일: 2025-02-05
수직 동기화(VSync)는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이미지 프레임 속도를 디스플레이 모니터 재생률과 동기화하여 안정성을 높입니다. 동기화되지 않은 경우 화면 전체에서 이미지가 가로로 끊기거나 중복되는 효과인 화면 찢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VSync 기능을 켜면 결함 없이 완벽하게 정렬된 프레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VSync 기능을 끄면 거의 무제한에 가까운 초당 프레임 수(FPS)를 얻을 수 있지만 설정에 따라 화면 찢김, 덜컥거림, 끊김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메모 | 구 버전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에서는 OpenGL* 응용 프로그램(DirectX* 게임/응용 프로그램 아님)에 대해 이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었습니다. |
이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려면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인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선택합니다.
또는 항목을 클릭하여 콘텐츠를 확장합니다.
VSync는 항상 켜기, 항상 끄기 또는 응용 프로그램 제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텔 GCC에서 VSync를 구성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메모 | 내 게임 아래에 게임이 나타나지 않으면 인텔® 그래픽 제어 센터 게임을 추가하는 방법에 제공된 단계에 따라 게임을 추가합니다. |
메모 | 항상 켜기 로 설정하면 VSync가 항상 활성화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제어 로 설정하면 VSync가 VSync를 사용하는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제어를 받게 됩니다. VSync 설정은 전체 화면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에만 적용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