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게임에서 삼중 버퍼링 사용의 장점
콘텐츠 형태: 호환성 | 문서 ID: 000006930 | 마지막 검토일: 2024-09-04
이중 버퍼링(및 Vsync 활성화)을 사용하면 3D 게임은 다음 프레임 렌더링을 시작하기 전에 다음 수직 귀선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수직 리트레이스는 수직 화면 재생율로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60-100Hz 범위입니다. 그래픽 컨트롤러가 지원하는 경우, Vsync를 끄 면 이러한 지연이 제거되고 가장 높은 프레임 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찢어짐이라는 시각적 아티팩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 버퍼링이 활성화되면 게임은 하나의 백 버퍼에서 프레임을 렌더링합니다. 뒤집기를 기다리는 동안 다른 백 버퍼에서 렌더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프레임 속도는 일반적으로 테어링 없는 이중 버퍼링(및 Vsync 사용)보다 높습니다.
많은 게임의 그래픽 또는 비디오 옵션에서 삼중 버퍼링을 켤 수 있습니다. 어떤 드라이버 설정도 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