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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기술 자료

무결성 문제에 대해 인텔® Optane™ 시스템 디스크 드라이브를 확인 및 복구하는 방법

콘텐츠 형태: 유지 관리 및 성능   |   문서 ID: 000031904   |   마지막 검토일: 2025-03-19

환경

운영 체제

Windows® 10*, Windows 11*
SSD 인텔® Optane™

시스템 디스크 드라이브에 있는 정보의 무결성을 확인하는 데 관심이 있는 최종 사용자는 아래 지침을 참조해야 합니다. 명령줄 인터페이스에 익숙하거나 유사한 기술 지식이 있는 경우 아래 제공된 수동 단계에 따라 시스템 정보의 무결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백업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제공된 자세한 지침을 따르십시오. 이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시스템 구성에 따라 다르지만 모든 단계에 최대 1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무엇을 알아야합니까?
  • 시스템이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즉, Windows*에 로그인하여 상호 작용할 수 있는지 여부).
  • 외부에 연결된 모든 저장 장치(USB, SD 카드 등)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음 도구는 인텔® Optane™ 메모리를 활성화 및/또는 비활성화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과정에서 재부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프로세스를 실행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1단계: 오류 검사 수행

아래 단계에 따라 모든 내부 저장 드라이브(OS, 보조 드라이브 등)에 잠재적인 파일 무결성/구조 오류가 있는지 검사합니다.

  1.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Windows 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파일 탐색기클릭합니다.)

    File explorer

  2. 왼쪽 패널에 있는 내 PC클릭합니다. 중앙 패널의 장치 및 드라이브 아래에 스토리지 장치가 표시됩니다.

    This PC

  3. 확인하려는 드라이브(예: C:)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 을 선택합니다.

    Properties

  4. 도구 탭을 클릭합니다.

    Tools

  5. Error Checking(오류 검사)에서 Check(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Check button

  6. 이전에 감지된 해결되지 않은 오류가 없는 경우 Windows는 드라이브에 오류가 있는지 검사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드라이브 검사 작업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Scan drive

  7. Windows는 드라이브에 오류가 있는지 검색하고 다시 시작하지 않고도 수행할 수 있는 모든 복구를 즉시 수행합니다.

    Scanning drive

  8. 검사가 완료되면 Windows에서 오류를 감지했는지, 발견했다면 다시 시작하지 않고도 오류를 성공적으로 복구할 수 있었는지 여부를 알려줍니다.

    Drive was successfully repaired

  9. Windows에서 다시 시작해야 하는 오류를 하나 이상 감지하면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한 다음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다음 Windows 시작 전에 복구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수리 프로세스 중에 진행 상황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메모 드라이브 오류 검사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며, 특히 용량이 큰 드라이브에서 수행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발견된 오류 및 복구 사항을 포함한 결과 요약을 Windows 이벤트 뷰어Windows 로그응용 프로그램 폴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제안된 단계를 따르는 일부 최종 사용자는 명령을 실행한 후 하드 드라이브 공간이 크게 줄어드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결과는 드라이브 오류 검사가 수행하는 중요한 기능 중 하나가 드라이브의 불량 섹터를 식별하고 차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하드 드라이브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드라이브의 몇 가지 불량 섹터는 일반적으로 사용자에게 눈에 띄지 않지만 드라이브가 고장 나거나 심각한 문제가 있는 경우 오류 검사에 의해 매핑 및 차단될 때 하드 드라이브 용량의 상당 부분을 "훔치는" 것처럼 보이는 많은 불량 섹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예상된 동작이며 해당 섹터와 해당 섹터에 잠재적으로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실패했음을 의미합니다. 오류 검사는 불량 섹터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려고 시도하지만 일부 데이터가 손상되었을 수 있으므로 백업에서 복구해야 합니다.

  10. 시스템의 각 내부 스토리지 드라이브에 대해 위의 단계를 반복합니다.

2단계: Windows DISM(배포 이미지 서비스 관리자)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DISM) 도구는 Microsoft Windows* 10/11 운영 체제 이미지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도구는 Windows 파일 무결성을 확인하고 복구하려고 시도합니다.

메모 이 과정에서 시스템을 인터넷에 연결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 도구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의 DISM이란 ? 문서를 참조하세요.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1. Windows 시작 메뉴를 마우스 왼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합니다.
    3. 결과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 시스템 상태를 검사하려면 다음 명령을 입력한Enter 키를 누릅니다. (명령 작업이 완료되는 데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 dism/online /cleanup-image /scanhealth
  3. 시스템에서 손상된 Windows 패키지의 복구를 시작하려면 다음 명령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명령 작업이 완료되는 데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 dism/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4. 이 프로세스와 관련된 문제나 오류가 표시되면 Microsoft Windows* 지원 사이트 를 방문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5.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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