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지식 기술 자료

Wi-Fi 어댑터가 비활성화되었거나 작동하지 않음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   문서 ID: 000059081   |   마지막 검토일: 2025-02-05

시스템의 무선 어댑터가 작동하지 않거나 비활성화된 것 같으면 다음 권장 사항을 시도해 보십시오.

  • 컴퓨터의 하드웨어 토글을 통해 Wi-Fi가 비활성화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일부 노트북에는 Wi-Fi를 켜고 끌 수 있는 하드웨어 Wi-Fi 스위치 또는 키보드 조합이 있습니다. 하드웨어 토글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제조업체의 공식 사이트에서 시스템 사양을 참조하십시오.
  • 인텔 Wi-Fi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해 보십시오. 시스템에 무선 어댑터 설치 프로그램이 인텔 Killer 경우 여기에서 인텔 Killer 소프트웨어 새로 설치 가이드를 따르십시오.
  • 가능한 경우 시스템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에서 BIOS 및 칩셋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합니다.
  • 무선 액세스 포인트의 Wi-Fi 모뎀, 라우터 또는 확장기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합니다. 오래된 펌웨어로 인해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액세스 포인트에서 불량 프레임을 대량으로 수신하는 경우 어댑터가 자체적으로 비활성화되기 때문입니다.
  • Wi-Fi 어댑터의 전원 설정을 변경합니다. Wi-Fi 전원 설정에 대한 가이드를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Windows 10에 내장된 네트워크 재설정을 사용합니다. 시작을 클릭하고 네트워크 재설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네트워크 재설정을 사용한 후에는 VPN 어댑터를 다시 설치하고 Wi-Fi 또는 VPN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해야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권장 사항을 모두 시도했지만 여전히 Wi-Fi 어댑터가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아래 파란색 배너에 있는 지원 문의 링크를 사용하십시오.

부인 정보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

추가적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지원팀 연락처
지원팀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