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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기술 자료

Windows* 크래시를 해결하는 방법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   문서 ID: 000098117   |   마지막 검토일: 2024-02-16

환경

운영 체제

Windows 11* Family, Windows® 10 family

크래시 덤프, 이벤트 뷰어 및 안정성 모니터와 같은 기본 제공 도구를 사용하여 Microsoft Windows* 크래시 문제를 해결하면 근본 원인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단계별 가이드입니다.

  1. 시스템 업데이트 확인: Windows 운영 체제와 모든 드라이버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때때로 오래된 소프트웨어 또는 호환되지 않는 드라이버로 인해 충돌이 발생합니다.
  2. 자동 크래시 덤프 사용: 시스템이 크래시 덤프를 생성하도록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바탕 화면이나 파일 탐색기에서 내 PC 또는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 속성 을 선택합니다.
    • 왼쪽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 Advanced(고급) 탭의 Startup and Recovery(시작 및 복구) 섹션에서 Settings(설정)를 클릭합니다.
    • 시스템 로그에 이벤트 쓰기자동으로 다시 시작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덤프 파일을 시스템 드라이브의 위치로 설정합니다.
  3. 크래시 덤프 수집: 크래시가 발생하면 메모리 덤프 파일(일반적으로 .dmp 확장명)이 만들어집니다. 추가 분석을 위해 이 파일을 수집합니다 . WinDbg와 같은 도구 또는 기타 디버깅 도구를 사용하여 덤프 파일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4. 이벤트 뷰어 사용:
    • Windows + X를 누르고 이벤트 뷰어를 선택하여 이벤트 뷰어엽니다.
    • Windows 로그 > 시스템으로 이동합니다.
    • 충돌 시간 즈음에 심각한 오류나 경고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항목은 충돌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응용 프로그램 및 시스템 로그를 검토합니다.
    • 이벤트 뷰어에서 응용 프로그램 및 보안 로그에서 소프트웨어 또는 보안 문제와 관련된 오류 또는 경고를 확인합니다.
  6. 신뢰성 모니터 사용:
    • 눌러 Windows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열고 perfmon 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 성능 모니터에서 모니터링 도구를 확장한 다음 안정성 모니터를 선택합니다.
    • 충돌 날짜에 X로 표시된 빨간색 중요 이벤트를 찾습니다. 특정 날짜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7. 결함이 있는 드라이버 확인:
    • 장치 관리자(Windows + X 및 장치 관리자 선택)를 엽니다.
    • 드라이버 문제를 나타내는 노란색 삼각형이 있는 장치를 찾습니다.
    • 문제가 있는 장치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설치하십시오.
  8. 온라인 조사: 크래시 덤프, 이벤트 뷰어 또는 안정성 모니터에서 찾은 오류 코드 또는 메시지를 온라인으로 검색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는 지원 포럼에서 특정 문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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