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지식 기술 자료

Wi-Fi 연결 문제를 개선 또는 해결하기 위한 빠른 검사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   문서 ID: 000005493   |   마지막 검토일: 2025-02-07

무엇이 표시됩니까?
Wi-Fi 연결 문제.

표시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Wi-Fi 성능 및 Wi-Fi 연결 문제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로는 오래되었거나 잘못된 드라이버 버전, 최적화되지 않았거나 잘못된 네트워크 구성, 무선 어댑터 설정, AP/라우터 구성 또는 간섭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아래 단계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항목을 클릭하십시오 .

운전사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입니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래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여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텔® 무선 어댑터용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려면:

메모

기능을 활성화 또는 변경하거나 컴퓨터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컴퓨터 제조업체 가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를 맞춤 설정했을 수 있습니다.
최신 무선 및 칩셋 드라이버와 BIOS 업데이트 및 기술 지원 정보에 대해서는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컴퓨터 제조업체로부터 더 이상 드라이버 지원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일반 인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i-Fi 네트워크

Wi-Fi 라디오가 켜져 있습니까?

컴퓨터에 Wi-Fi 네트워크가 표시되지 않으면 Wi-Fi 라디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운영 체제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10

화면 오른쪽 하단의 작업 트레이에서 네트워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Wi-Fi 버튼을 클릭하여 켭니다.

User-added image
Windows 8.1*화면 오른쪽 하단의 작업 트레이에서 네트워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Wi-Fi 아래의 슬라이더를 클릭하여 켭니다.
User-added image
Windows 7*Windows 키와 X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또는 화면 오른쪽 하단의 작업 트레이에서 전원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Windows 모바일 센터를 시작합니다.
무선이 꺼져 있으면 무선 켜기선택합니다.
User-added image
Wi-Fi 어댑터가 활성화되어 있습니까?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연결을 >> 제어판 시작으로 이동하고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합니다. 구성 옵션으로 사용 안 함이 표시되면 어댑터가 활성화된 것입니다.

User-added image

AP 또는 광대역 라우터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또는 Wi-Fi 광대역 라우터가 작동합니까?

시스템이 네트워크 및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과 같은 다른 Wi-Fi 장치를 사용하여 무선 AP 또는 광대역 라우터가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액세스 포인트 공급업체나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에게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네트워크 어댑터가 감지됩니까?

시작 또는 로그온 시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면 가능한 문제 및 규정 요구 사항을 참조하세요.

간섭

로컬 간섭의 원인을 어떻게 확인합니까?

특히 2.4GHz 스펙트럼에서 작동하는 IEEE* 802.11 Wi-Fi 어댑터를 사용하는 경우 간섭의 원인을 확인합니다. 가능한 간섭 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5GHz 스펙트럼에서 작동하는 무선 전화기
  • 전자 레인지
  • Bluetooth® 기술 지원 장치
다른 Wi-Fi 네트워크의 간섭 또는 경합을 어떻게 식별합니까?

액세스 포인트 또는 무선 라우터가 사용 중인 채널이 겹치거나 근처의 다른 액세스 포인트에서 사용 중이 아닌지 확인합니다.

  • MetaGeek inSSIDer*와 같은 소프트웨어 도구를 사용하면 액세스 포인트 또는 무선 라우터에 가장 적합한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2.4GHz 대역을 사용하는 경우 채널 1, 6 또는 11만 사용하십시오.
  • 5GHz 대역을 사용하는 경우 채널 36, 40, 44 또는 48을 사용하십시오.
자동 채널 선택을 어떻게 비활성화합니까?

일부 액세스 포인트 또는 무선 라우터는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채널을 자동으로 선택하려고 합니다. 자동 선택은 시작 시 또는 정상 작동 중에 즉석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서 무작위로 연결 끊김이 발생하는 경우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 AUTO 설정을 비활성화하고 수동으로 채널을 선택합니다.
  • MetaGeek inSSIDer*와 같은 소프트웨어 도구를 사용하면 액세스 포인트 또는 무선 라우터에 가장 적합한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2.4GHz 대역을 사용하는 경우 채널 1, 6 또는 11만 사용하십시오.

설정

전원 관리 설정을 어떻게 확인하고 조정합니까? 이러한 설정으로 인해 잠재적인 연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전원 관리 또는 PSP(절전 폴링) 설정을 사용하여 전력 소비와 Wi-Fi 어댑터 성능 간의 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선 어댑터 전원 관리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PSP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Wi-Fi 액세스 포인트(AP)에 연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절전 폴링으로 인한 액세스 포인트와의 연결 문제 를 참조하십시오.

메모 전원 관리 설정을 낮추면 전원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 배터리가 더 빨리 방전될 수 있습니다.
로밍 설정은 어떻게 확인합니까?

로밍 수준에 대한 어댑터 속성 설정이 최소 또는 최대가 아닌지 확인합니다. 어댑터 설정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권장되는 802.11n 설정은 무엇입니까?

802.11n 연결에 대한 권장 설정을 검토합니다. 여기에는 WPA2-AES 보안 및 5GHz 사용이 포함됩니다. 2.4GHz를 사용하는 경우 좁은 채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모 5GHz 대역에서 채널 연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널 결합은 2.4GHz 대역에서 사용 가능한 비중첩 채널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권장되는 802.11ac 설정은 무엇입니까?

802.11ac 연결에 대한 권장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네트워크 장치 및 네트워크 스택 재설정

네트워크 장치 및 네트워크 스택을 재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일반적인 권장 사항
  • Wi-Fi를 사용하는 경우, 가시선을 이용하여 액세스 포인트의 안테나와 저속이 발생하는 장치 사이에 있는 단단한 물체의 수를 최소화하십시오. 장치나 안테나를 한쪽으로 1인치만 움직여도 여러 개의 단단한 물체를 우회할 수 있어 엄청난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 Wi-Fi 확장기는 무선 용량이 제한되어 있으며 동시에 수신 및 전송하기 위해 동일한 라디오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라우터에 직접 연결하는 것보다 항상 약간 느린 속도를 제공합니다. Wi-Fi 확장기를 사용하는 경우 테스트 목적으로 Wi-Fi 확장기 없이 연결 성능을 테스트해 보십시오.
  • 혼잡한 Wi-Fi 환경에서 Wireless-N 라우터를 사용하는 경우 어떤 설정을 변경하더라도 속도 저하 및 속도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안타깝게도 2.4GHz 스펙트럼은 사용 가능한 채널 수가 매우 제한되어 있으며 충돌이 빠르게 발생합니다. 속도를 높이고 무선 끊김을 줄이기 위해 Wireless-AC 라우터로 업데이트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백신 또는 방화벽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테스트 목적으로 완전히 제거해 보십시오. 바이러스 백신 또는 방화벽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속도가 급격히 향상되는 경우 바이러스 백신 공급업체 공식 웹사이트에서 새로 다운로드한 버전을 설치해 보십시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바이러스 백신 응용 프로그램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바이러스 백신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 팀에 문의해야 합니다.

위의 모든 문제 해결 제안을 테스트한 후에도 여전히 Wi-Fi 연결 문제가 있는 경우 시스템 제조업체 에 문의하거나 아래 파란색 배너에서 지원팀 문의 를 클릭하여 해당 지역의 지원 옵션을 찾으십시오. 시도한 단계를 설명할 준비를 하십시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30개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부인 정보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

추가적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지원팀 연락처
지원팀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