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지식 기술 자료

Windows*에서 머신 부팅 오류 발생: MACHINE_CHECK_EXCEPTION

콘텐츠 형태: 오류 메시지   |   문서 ID: 000028411   |   마지막 검토일: 2024-11-22

환경

Linux* 및 Windows* 운영 체제

설명

Windows*에서 머신 확인 예외 발생, 머신 부팅 오류 발생(MCE)

메모VMware* ESXI 운영 체제(OS)에서는 이를 "퍼플스크린(PSOD)"이라고 합니다.

해결 방법

블루 스크린(BSOD) 오류 머신 확인 예외는 시스템이 설치된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를 로드하거나 인식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이 오류를 일으킬 수 있는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지만 나열되지 않은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문제가 있거나 잘못 구성된 드라이버
  • 누락되거나 문제가 있는 시스템 파일
  • 보안 소프트웨어

문제 해결 팁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다음 문제 해결 팁을 시도하십시오.

  • 최근에 설치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 제거: 새 하드웨어를 추가한 경우 해당 장치의 연결을 분리하고 PC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머신 검사 예외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메모리와 같은 시스템의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확인합니다.
    • 최소한의 하드웨어 세트를 사용해 보십시오.
    • DRAM을 테스트합니다.
    • 한 번에 하나의 메모리 스틱을 사용해 보십시오. 구성에 대해서는 마더보드 공급업체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 업데이트 Windows 및 드라이버.
    • 안전 모드 실행: PC를 열면 시작 시 많은 서비스가 로드됩니다. 때로는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로 부팅하여 최근에 설치한 드라이버, 프로그램 또는 Windows 업데이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 네트워킹을 사용하여 안전 모드로 부팅할 수 있습니다
  • 복원 가능한 경우의 시스템: 이렇게 하면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을 때의 PC 환경이 이전 단계로 이전됩니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65개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12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12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12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9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9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9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10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10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10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5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5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5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8세대 인텔® 코어™ m 프로세서 4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4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6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6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인텔® 코어™ i5-6600K 프로세서(6MB 캐시, 최대 3.90GHz) 6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7세대 인텔® 코어™ m 프로세서 4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13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Intel® Core™ i7 processors (14th gen) Intel® Core™ i3 processors (14th gen) Intel® Core™ processors (Series 1) Intel® Core™ i5 processors (14th gen) Intel® Core™ i9 processors (14th gen) 5세대 인텔® 코어™ M 프로세서 9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6세대 인텔® 코어™ m 프로세서 11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11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11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7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7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7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N-시리즈 Intel® Core™ processors (Series 2) 11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13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13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13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8세대 인텔® 코어™ i3 프로세서 10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8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8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8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인텔® 펜티엄® 골드 프로세서 시리즈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J 시리즈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J4205(2M 캐시, 최대 2.60GHz)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2000 시리즈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3000 시리즈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4000 시리즈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1000 시리즈 인텔® 펜티엄® 실버 프로세서 시리즈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D 시리즈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G 시리즈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N 시리즈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 N4200(2M 캐시, 최대 2.50GHz)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 J 시리즈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 G 시리즈

단종된 제품

부인 정보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

추가적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지원팀 연락처
지원팀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