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지식 기술 자료

인텔® Optane™ 메모리 M 시리즈 문제 해결 가이드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   문서 ID: 000055140   |   마지막 검토일: 2025-03-24

환경

운영 체제

Windows 11, 64-bit*, Windows® 10, 64-bit*
인텔® Optane™ 메모리

인텔® Optane™ 메모리는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인텔® RST) 드라이버와 함께 인텔® Optane™ 메모리 미디어를 사용하는 시스템 가속 솔루션입니다.

이 가이드는 인텔® Optane™ 메모리 M 시리즈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춥니다.

계속 읽기 전에
  • 중요하다: 이 문제 해결 가이드에서는 사용자가 인텔® Optane™ 메모리 설정과 기능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사용자가 인텔® Optane™ 메모리 설정이나 기능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먼저 인텔® Optane™ 메모리 장치에 대한 사용자 가이드를 확인하거나 인텔 Customer Support 문의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이 문제 해결 가이드는 인텔® Optane™ 메모리 M 시리즈를 위한 것이지만 아래에서 다루는 항목 중 일부는 인텔® Optane™ 메모리 H 시리즈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인텔® Optane™ 메모리가 노트북과 같은 시스템에 사전 설치되어 제공된 경우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이 가이드에서 다루지 않은 사용자 지정 설정이 모듈 구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이 가이드에 설명된 일부 작업에는 데이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시스템 변경이 포함됩니다. 이 가이드에 언급된 제안을 시도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스템에 인텔® Optane™ 메모리 하드웨어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실하지 않습니까? 시스템에 인텔® Optane™ 메모리 하드웨어가 없지만 시스템 상태에 대한 오류가 계속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를 활성화하기 전에 두 가지 기본 구성을 수행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BIOS 수준이고 두 번째는 OS 수준입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문제 해결 프로세스는 이 두 부분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BIOS 수준에서 문제 해결

BIOS 수준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 관련 문제 해결 방법은 정확한 설정, 위치 및 구성이 없기 때문에 공급업체마다 다릅니다. 또한 다른 공급업체에는 없는 특수 기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공급업체에 특정 BIOS 구성 도움말을 문의하는 것입니다.

아래 나열된 공급업체는 인텔® Optane™ 메모리 레디 마더보드를 인증합니다. 특정 마더보드 모델에 대한 웹 사이트를 확인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항목을 클릭하십시오 .

BIOS 업데이트

확인해야 할 첫 번째 세부 정보는 BIOS 버전입니다. 현재 BIOS 버전에 모듈, 특히 인텔® RST pre-OS UEFI 드라이버 버전 15.x 이상에 대한 지원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Check the BIOS version

마더보드 제조업체에 연락하여 최신 BIOS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사용된 마더보드가 인텔® Optane™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이 정보는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M.2 및 SATA 포트

문제의 또 다른 가능한 근본 원인은 인텔® Optane™ 메모리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M.2 포트와 시스템에 포함된 SATA 드라이브입니다. 일반적으로 일부 M.2 및 SATA 포트는 데이터 회선을 공유하므로 한 번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듈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마더보드에 M.2 포트가 하나만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드웨어 연결이 올바르지 않으므로 모듈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이러한 시나리오 중 하나를 고려합니다.

메모 메모리와 마더보드인텔® Optane™ 하드웨어 연결은 공급업체와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문의하고 마더보드 설명서를 참조하여 모듈을 올바르게 연결하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BIOS 설정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하기 전에 BIOS를 올바르게 구성해야 합니다. BIOS 설정은 공급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메인보드의 BIOS에서 확인 및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설정이 있습니다.

노트
  • 11세대 플랫폼은 BIOS에서 인텔 VMD 지원을 가능하게 합니다. 아래 설정 대신 캐싱을 위해 인텔 Optane 메모리를 올바르게 활성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 이러한 설정은 시스템에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BIOS 메뉴를 탐색하여 검색하고 올바르게 구성해야 합니다. BIOS 옵션에 대한 특정 도움말은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 시스템이 레거시 모드에서 작동한 경우 UEFI 모드로 변경하면 시스템이 더 이상 부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변경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고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BIOS 옵션에 대한 특정 도움말을 문의하십시오.
  1. SATA 모드: BIOS의 SATA 모드를 인텔® RST 모드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 옵션은 인텔® Optane™ 또는 유사한 이름의 인텔® RST 프리미엄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이 설정되면 모듈이 연결된 M.2 포트에 대한 다른 옵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이 보이면 RAID 지원을 위해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2. UEFI 모드: BIOS에는 UEFI와 레거시의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UEFI 모드에서 작동하도록 BIOS를 구성해야 합니다. 레거시 모드는 인텔® Optane™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3. CSM(호환성 지원 모듈): CSM(호환성 지원 모듈)은 레거시 BIOS 호환성을 제공하는 UEFI 펌웨어의 구성 요소입니다. 이 옵션은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모듈이 BIOS에서 인식되지 않음

인텔® Optane™ 메모리가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더라도 마더보드에 연결된 다른 장치와 마찬가지로 BIOS에 나타나야 합니다. 사용된 M.2 포트가 올바른지, 다른 SATA 포트와 충돌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모듈이 보이지 않으면 모듈이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과정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므로 이 세부 정보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IOS에 인텔® Optane™ 메모리가 나타나는지 확인하는 방법

BIOS에서 모듈의 구체적인 위치는 공급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주변 장치 아래, 아마도 인텔(R) 빠른 스토리지 기술 옵션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시스템의 드라이브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가 목록에 포함되어야 하며 INTEL MEMPEK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List of the drives in your system

모듈을 공장 설정으로 재설정

메모 이 프로세스로 인해 데이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공급업체 및 BIOS 버전에 따라 인텔® Optane™ 메모리를 공장 설정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모듈이 이전에 SATA 드라이브와 페어링된 후 응용 프로그램에서 먼저 비활성화되지 않은 채 시스템에서 제거된 경우에 유용합니다.

BIOS에서 이 옵션의 특정 위치 또는 가용성은 공급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이 파일은 주변기기 아래, 아마도 인텔(R) 빠른 스토리지 기술 옵션 아래에 있을 것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인텔® Optane™ 메모리가 연결된 다른 드라이브와 함께 시스템에 나열되어야 합니다. Reset-to-non-Optane 또는 이와 유사한 옵션이 여기 또는 인텔® Optane™ 메모리 옵션을 입력한 후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Reset to non Optane

특정 공급업체 지침

앞서 언급했듯이 BIOS 구성은 공급업체에 따라 다릅니다. 위의 정보는 일반적인 문제 해결에 사용할 수 있지만 특정 설정의 경우 마더보드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일부 공급업체에서 개발한 특정 설정 가이드를 통해 아래 목록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OS 수준에서 문제 해결

OS 수준에서 인텔® Optane™ 메모리와 관련된 문제 해결은 일반적으로 모듈에 의해 가속되는 SATA 드라이브가 시스템에 설정된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OS 버전

인텔® Optane™ 메모리는 Windows® 10 64비트 Windows 11 64비트(8세대 플랫폼 이상만 해당) 에서 지원됩니다. 다른 설정이 제대로 구성되어 있더라도 OS 버전이 다른 경우 모듈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OS 버전은 다음 단계에 따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키 + r을 누르고 표시되는 대화 상자에 MSINFO32.EXE 입력합니다.
  2. Enter 키를 누릅니다. OS 버전을 포함하여 시스템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된 시스템 정보 창이 나타납니다.
메모 시스템 정보 창에는 현재 시스템 구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요약 > BIOS 모드에서 시스템이 UEFI 모드로 구성되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형식 유형 및 파티션 스타일

드라이브는 기본 동적의 두 가지 형식 유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일하게 지원되는 포맷 유형은 기본이므로 드라이브가 동적으로 포맷된 경우 인텔® Optane™ 메모리가 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드라이브를 MBR 또는 GPT로 구성할 수 있는 두 가지 파티션 스타일이 있습니다. 유일하게 지원되는 파티션은 GPT이므로 드라이브가 MBR로 포맷된 경우 인텔® Optane™ 메모리가 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형식 유형 및 파티션 스타일을 확인하는 방법

시스템에 있는 드라이브의 현재 포맷 유형과 파티션 스타일을 확인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은 확인하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방법 #1: 디스크 관리

  1. Windows 키 + x를 누르고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 옵션을 선택합니다. 시스템의 모든 디스크를 볼 수 있습니다. 메모리가 제대로 설치인텔® Optane™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여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 나열된 디스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속성 을 선택합니다. 속성 창이 나타납니다.
  3. 볼륨 탭을 선택하여 선택한 드라이브의 포맷 유형과 파티션 스타일을 확인합니다.

Partition style

방법 #2: Diskpart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diskpart 명령을 실행합니다. Diskpart 환경에 들어갑니다.
  3. list disk 명령을 실행합니다. 이 명령은 시스템에서 현재 연결되고 인식된 모든 드라이브를 나열합니다. 메모리가 제대로 설치인텔® Optane™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여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형식 유형 및 파티션 스타일도 이 목록에 표시됩니다.

Partition style

파티션 스타일을 변경하는 방법

메모 이 프로세스로 인해 데이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파티션 스타일은 드라이브에 OS를 설치하거나 포맷 후 드라이브를 초기화할 때 정의됩니다. 즉, 파티션 스타일을 변경하려면 드라이브를 포맷해야 합니다(저수준 포맷 권장). 따라서 이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텔® Optane™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에서 로우 레벨 포맷 또는 완전 삭제를 실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의 정보에 따라 로우 레벨 포맷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드라이브를 포맷할 필요 없이 변환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도구가 있습니다. 이 도구를 MBR2GPT.EXE이라고 합니다. MBR2GPT.EXE 사용 프로세스는 Microsoft* 문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할당되지 않은 공간

인텔® Optane™ 메모리를 SATA 드라이브와 페어링하기 위한 요구 사항 중 하나는 부팅 드라이브의 끝에 할당되지 않은 공간의 일부를 예약하는 것입니다. 이 할당되지 않은 공간은 5MB 이상이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다른 파티션의 맨 끝에 위치해야 합니다.

Unallocated space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예약하는 방법

메모 이 프로세스로 인해 데이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할당되지 않은 디스크 공간의 일부를 예약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OS가 설치될 때 이 공간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OS 설치 중에 모든 것이 올바르게 설정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다음과 같이 디스크 관리에서 이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1. Windows 키 + x 누르고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 옵션을 선택합니다. 시스템의 모든 디스크를 볼 수 있습니다. 메모리가 제대로 설치인텔® Optane™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여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 드라이브 끝에 있는 파티션을 줄입니다. 시스템 OS 드라이브의 파티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볼륨 축소 를 선택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할 수 없으면 파티션이 축소 불가능하거나 할당할 공간이 없는 것일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에 이 공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타사 도구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되지 않는 시스템 드라이브: 마지막 파티션의 크기를 조정할 수 없음 오류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인텔® RST 드라이버

인텔® Optane™ 메모리를 사용하려면 인텔® RST 드라이버가 작동해야 하며 올바르게 인식되어야 합니다. 플랫폼에 가장 적합한 드라이버를 판별하려면 다음 문서, 인텔 Optane 메모리에 대한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지원을 참조하십시오.

드라이버 버전에 따라 다음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를 사용하여 인텔® Optane 메모리를 관리하고 설정합니다

  • 인텔® Optane™ 메모리 및 스토리지 관리
  • 인텔® Optane 메모리 사용자 인터페이스
  •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사용자 인터페이스

인텔® RST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시스템에 인텔® Optane™ 메모리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인식되지 않기 때문에 설정할 수 없습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메모리가 올바르게 인식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인텔® Optane™.

메모 인텔® Optane™ 메모리가 활성화되고 SATA 드라이브와 페어링되면 장치 관리자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장치 관리자를 열려면 Windows 키 + x를 누르고 메뉴에서 장치 관리자 옵션을 선택합니다.

Disk drives

인텔® RST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

앞에서 언급한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설치하면 인텔® RST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면 시스템에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가 이미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이전 버전이 이미 설치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제거하고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하십시오.

인텔® Optane™ 메모리의 데이터

인텔® Optane™ 메모리는 SATA 드라이브와 페어링하여 가속하는 장치입니다. 즉, 모듈 자체에 파티션이나 볼륨이 없어야 합니다. 활성화하기 전에 전체 모듈의 공간을 할당 취소해야 합니다.

디스크 관리를 사용하여 모듈의 공간을 확인하고 할당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관리를 열려면 Windows 키 + x를 누르고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텔® Optane™ 메모리를 포함하여 시스템의 모든 디스크를 볼 수 있습니다.

Intel Optane memory in Disk Management

인텔® Optane™ 메모리를 청소하는 방법

메모 이 프로세스로 인해 데이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수행하기 전에 데이터를 백업하십시오.

메모리인텔® Optane™ 파티션이 있거나 일반적으로 어떤 이유로든 데이터가 있는 경우(예: 이전 구성의 메타데이터) 다음 단계에 따라 Diskpart에서 모듈의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diskpart명령을 실행합니다. Diskpart 환경으로 들어갑니다.
  3. list disk명령을 실행합니다. 이 명령은 시스템에서 현재 연결되고 인식된 모든 드라이브를 나열합니다. 메모리가 제대로 설치인텔® Optane™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에도 표시됩니다.
  4. select disk <index number>명령을 실행합니다. 모듈과 연결된 인덱스 번호를 사용합니다.
  5. clean all 명령을 실행하여 청소 프로세스를 시작하십시오. 이 프로세스는 디스크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므로 인텔® Optane™ 메모리와 다른 드라이브를 실수로 선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6.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디스크 관리에서 모듈의 공간이 할당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

대화형 지원 종료 메모리 시리즈인텔® Optane™ 메모리 M10 시리즈인텔® Optane™ 제품은 2024년에 대화식 지원 종료(EOIS)에 도달했습니다. 인텔은 웹 티켓, 전화, 채팅, 커뮤니티 지원 포럼 또는 이메일 문의를 통해 제공되는 기술 지원을 포함하여 더 이상 대화형 지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래 정보는 메모리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참조용으로만 인텔® Optane™. 자세한 내용은 공지: 인텔® Optane™ 메모리 시리즈에 대한 대화식 지원 종료(EOIS)를 참조하십시오.

인텔® Optane™ 메모리 문제에 대한 추가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인텔 Customer Support 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및 문제 해결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려면 다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BIOS 구성

현재 BIOS 설정을 알고 있어야 구성 오류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BIOS 설정의 스크린샷을 찍어 지원 팀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위의 BIOS 설정을 확인하여 어떤 정보 스크린샷을 찍어야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F12 또는 Print Screen 버튼을 눌러 BIOS 설정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컴퓨터에 연결된 USB 플래시 메모리가 필요합니다.

시스템 구성

문제 해결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지원 팀에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소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소스는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세부 정보

시스템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올바르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예 : UEFI 모드, SATA 드라이브, OS 버전) 시스템 세부 정보가 포함 된 텍스트 파일을 생성해야합니다. 이 파일은 인텔® System Support Utility(SSU)를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시스템을 검사하고 시스템 정보, 마더보드 세부 정보, 스토리지 정보 및 시스템에 대한 기타 세부 정보를 보고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지원 팀과 공유할 수 있는 텍스트 파일로 정보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메모 인텔® System Support Utility(SSU)는 사용자 시스템의 개인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디스크 관리

디스크 관리에서 시스템이 인식할 수 있는 드라이브, 파티션 및 드라이브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SATA 드라이브가 올바르게 포맷되었는지 또는 마지막에 5MB의 할당되지 않은 공간이 누락되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정보는 시스템에서 메모리를 올바르게 인식하는지 확인하는 데인텔® Optane™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관리를 열려면 Windows 키 + x를 누르고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창의 스크린샷을 찍어 지원팀과 공유하세요.

Diskpart 출력

Diskpart는 아직 어떤 드라이브와도 페어링되지 않은 경우 인텔® Optane™ 메모리를 포함하여 시스템의 드라이브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또 다른 Windows 도구입니다. 여기에서 드라이브가 올바른 파티션 스타일을 사용하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skpart에 표시된 정보의 스크린샷을 찍어 지원 팀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Diskpart를 열고 드라이브 정보를 얻으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2. diskpart명령을 실행합니다. Diskpart 환경으로 들어갑니다.
  3. list disk명령을 실행합니다. 이 명령은 시스템에서 현재 연결되고 인식된 모든 드라이브를 나열합니다. 메모리가 제대로 설치인텔® Optane™ 아직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여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4. 이 출력의 스크린샷을 찍습니다.
인텔® Optane™ 로그

인텔® Optane™ 메모리를 활성화하거나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면 지원 팀에 제공할 수 있는 로그가 있습니다. 이러한 로그 파일에는 특정 문제를 식별하고 가능한 옵션 범위를 좁히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오류 코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C:\Users\[your user name]\Intel\Logs에서 로그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나열된 것과 같은 다른 파일을 찾을 수 있으며, 해당 파일을 압축하여 지원 팀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IntelOptaneMemory.log
  • IntelRST.log
  • OptaneMemoryPinning.log
  • OptaneMemoryUI.log
  • '숨김' 파일을 보도록 설정을 변경하고 다음 로그를 추가합니다.
    • OsDrive>\Users\<User>\AppData\Local\Packages\AppUp.IntelOptaneMemoryandStorageManagement\LocalState\RSTHSA
문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

제공할 수 있는 로그 및 스크린샷 외에도 다음과 같은 문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 모듈에 대한 이전 구성이 있었습니다.
  • 모듈이 다른 시스템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모듈이 응용 프로그램에서 미리 비활성화되지 않은 채 제거되었습니다.
  • 오류 메시지
  • 코드

이러한 정보는 지원 팀에서 가능한 근본 원인을 식별하고 가능한 옵션으로 문제 해결 프로세스의 범위를 좁히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

인텔 Customer Support 연락하기 전에 확인할 수 있는 추가 리소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리소스에는 알려진 오류 코드 및 이를 수정하기 위해 제안된 프로세스에 대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아래에서 검토할 수 있습니다.

부인 정보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

추가적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지원팀 연락처
지원팀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