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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 Virtual RAID on CPU(인텔® VROC) Windows* 환경에서 고장난 볼륨에 대한 문제 해결 팁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   문서 ID: 000100550   |   마지막 검토일: 2025-02-14

환경

Windows*용 인텔® VROC

다음 정보를 사용하여 Windows* 환경에서 인텔® VROC가 보고한 고장난 볼륨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환경에서 인텔® Virtual RAID on CPU(인텔® VROC)에 대한 문제 해결 팁의 추가 문제 해결 팁을 참조하십시오.

고장난 볼륨 인텔은 장애가 발생한 상태에서 성공적인 복구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최후의 기회로 취급되어야 하며 일부 데이터 손실이 없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인텔은 항상 RAID 볼륨을 처음부터 다시 생성하여 고장난 RAID 볼륨을 복구하고 최신 플랫폼 이미지 백업에서 데이터를 복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인텔® VROC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응용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한 볼륨

RAID 0

RAID 0 볼륨은 구성원 중 하나가 연결이 끊어지거나 고장난 경우 고장난 것으로 보고됩니다. 두 경우 모두 볼륨과 해당 데이터에 더 이상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시나리오에 대한 아래 권장 사항을 따릅니다.

어레이 디스크 누락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누락된 디스크를 다시 연결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시스템 시작 중에 볼륨 상태가 인텔® VROC UEFI HII에서 정상으로 표시됩니다.
  3. 운영 체제가 실행되면 시작 메뉴에서 인텔® VROC GUI를 거나 인텔® VROC 알림 영역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Status(상태) 헤더 아래에서 볼륨 및 디스크 상태가 Normal(정상)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사용자는 관리 헤더에서 이 정보를 검토할 수도 있습니다.
고장난 어레이 디스크

대부분의 경우 볼륨을 복구할 수 없으며 볼륨의 모든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그러나 볼륨을 삭제하기 전에 디스크를 정상으로 재설정한 다음 데이터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읽기/쓰기 데이터 액세스가 지속적으로 실패하면 디스크가 즉시 오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디스크를 정상으로 재설정하는 방법은 Windows* 환경의 디스크 이벤트에 대한 인텔® Virtual RAID on CPU(인텔® VROC) 문제 해결 팁을 참조하십시오.

이 절차에서는 장애가 발생한 볼륨을 삭제합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고장난 NVMe* 또는 SATA 디스크를 용량이 같거나 더 큰 새 디스크로 교체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시스템 시작 중에 볼륨 상태가 고장남으로 표시됩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인텔® VROC UEFI HII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SATA/sSATA 컨트롤러인텔® VROC 표시됩니다.
  4. 기본 메뉴에서 RAID 볼륨 삭제 옵션을 선택합니다.
  5. Delete Volume(볼륨 삭제) 메뉴에서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장애가 있는 RAID 볼륨을 선택합니다.
  6. Delete 키를 눌러 볼륨을 삭제한 다음 Y 키를 눌러 확인합니다.
  7. 새 디스크를 사용하여 새 RAID 0 볼륨을 만듭니다. 오류가 발생한 디스크가 시스템 볼륨의 일부인 경우 사용자는 운영 체제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레이드 5

RAID 5 볼륨은 두 개 이상의 구성원이 고장난 경우 고장난 것으로 보고됩니다. 지정된 시나리오에 대한 아래 권장 사항을 따릅니다.

2개 이상의 어레이 디스크 고장

대부분의 경우 볼륨을 복구할 수 없으며 볼륨의 모든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그러나 볼륨을 삭제하기 전에 디스크를 정상으로 재설정한 다음 데이터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읽기/쓰기 데이터 액세스가 지속적으로 실패하면 디스크가 즉시 오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디스크를 정상으로 재설정하는 방법은 Windows* 환경의 디스크 이벤트에 대한 인텔® Virtual RAID on CPU(인텔® VROC) 문제 해결 팁 을 참조하십시오.

이 절차에서는 장애가 발생한 볼륨을 삭제합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고장난 NVMe* 또는 SATA 디스크를 용량이 같거나 더 큰 새 디스크로 교체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시스템 시작 중에 볼륨 상태가 고장남으로 표시됩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인텔® VROC UEFI HII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표시되고,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SATA/sSATA 컨트롤러인텔® VROC 표시됩니다.
  4. 기본 메뉴에서 Delete RAID Volume(RAID 볼륨 삭제) 옵션을 선택합니다.
  5. Delete Volume(볼륨 삭제) 메뉴에서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장애가 있는 RAID 볼륨을 선택합니다.
  6. Delete 키를 눌러 볼륨을 삭제한 다음 Y 키를 눌러 확인합니다.
  7. 새 디스크를 사용하여 새 RAID 5 볼륨을 만듭니다. 오류가 발생한 디스크가 시스템 볼륨의 일부인 경우 사용자는 운영 체제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RAID 10

RAID 10 볼륨은 인접한 두 구성원이 연결이 끊어졌거나 고장난 경우 또는 해당 구성원 중 3-4명이 연결이 끊어졌거나 고장난 경우 고장난 것으로 보고됩니다. 지정된 시나리오에 대해 아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2개의 인접한 어레이 디스크 누락(육안 검사)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누락된 디스크를 다시 연결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재구축 작업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사용자는 알림 영역 아이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거나 상태 또는 관리 헤더 아래에서 볼륨 상태를 검토하여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개 또는 4개의 어레이 디스크 누락

대부분의 경우 볼륨을 복구할 수 없으며 볼륨의 모든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이 절차에서는 장애가 발생한 볼륨을 삭제합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고장난 NVMe* 또는 SATA 디스크를 용량이 같거나 더 큰 새 디스크로 교체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시스템 시작 중에 볼륨 상태가 고장남으로 표시됩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인텔® VROC UEFI HII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SATA/sSATA 컨트롤러인텔® VROC 표시됩니다.
  4. 기본 메뉴에서 Delete RAID Volume(RAID 볼륨 삭제) 옵션을 선택합니다.
  5. Delete Volume(볼륨 삭제) 메뉴에서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장애가 있는 RAID 볼륨을 선택합니다.
  6. Delete 키를 눌러 볼륨을 삭제한 다음 Y 키를 눌러 확인합니다.
  7. 새 디스크를 사용하여 새 RAID 10 볼륨을 만듭니다. 오류가 발생한 디스크가 시스템 볼륨의 일부인 경우 사용자는 운영 체제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2개 이상의 어레이 디스크 고장

대부분의 경우 볼륨을 복구할 수 없으며 볼륨의 모든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그러나 볼륨을 삭제하기 전에 디스크를 정상으로 재설정한 다음 데이터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읽기/쓰기 데이터 액세스가 지속적으로 실패하면 디스크가 즉시 오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디스크를 정상으로 재설정하는 방법은 Windows* 환경의 디스크 이벤트에 대한 인텔® Virtual RAID on CPU(인텔® VROC) 문제 해결 팁을 참조하십시오.

이 절차에서는 장애가 발생한 볼륨을 삭제합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고장난 NVMe* 또는 SATA 디스크를 용량이 같거나 더 큰 새 디스크로 교체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시스템 시작 중에 볼륨 상태가 고장남으로 표시됩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UEFI HII 메뉴를 인텔® VROC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SATA/sSATA 컨트롤러인텔® VROC 표시됩니다.
  4. 기본 메뉴에서 Delete RAID Volume(RAID 볼륨 삭제) 옵션을 선택합니다.
  5. Delete Volume(볼륨 삭제) 메뉴에서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장애가 있는 RAID 볼륨을 선택합니다.
  6. Delete 키를 눌러 볼륨을 삭제한 다음 Y 키를 눌러 확인합니다.
  7. 새 디스크를 사용하여 새 RAID 10 볼륨을 만듭니다 . 오류가 발생한 디스크가 시스템 볼륨의 일부인 경우 사용자는 운영 체제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인텔® VROC Pre-OS에서 실패한 볼륨

RAID 0

RAID 0 볼륨은 구성원 중 하나가 연결이 끊어지거나 고장난 경우 고장난 것으로 보고됩니다. 후자의 경우 볼륨과 해당 데이터에 더 이상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전자의 경우 인텔® VROC Pre-OS에서 볼륨과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시나리오에 대해 아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어레이 디스크 누락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누락된 디스크를 다시 연결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인텔® VROC UEFI HII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인텔® VROC SATA/sSATA 컨트롤러로 표시됩니다.
  4. 해당 HII 메뉴에서 고장난 RAID 0 볼륨을 선택합니다.
  5. 정상으로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6. 볼륨을 정상으로 재설정합니다.
  7. HII를 종료하고 HII로 다시 들어갑니다. 이전에 고장난 RAID 0 볼륨이 이제 정상 상태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고장난 어레이 디스크

대부분의 경우 볼륨을 복구할 수 없으며 볼륨의 모든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그러나 볼륨을 삭제하기 전에 사용자는 어레이 디스크가 누락된 것처럼 디스크를 정상으로 재설정한 다음(위 섹션의 단계 수행) 데이터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읽기/쓰기 데이터 액세스가 지속적으로 실패하면 디스크가 즉시 오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 절차에서는 장애가 발생한 볼륨을 삭제합니다. 볼륨을 정상으로 재설정해도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고장난 NVMe* 또는 SATA 디스크를 용량이 같거나 더 큰 새 디스크로 교체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UEFI HII 인텔® VROC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인텔® VROC SATA/sSATA 컨트롤러로 표시됩니다.
  4. 해당 HII 메뉴에서 고장난 RAID 0 볼륨을 선택합니다.
  5. 메뉴에서 Delete RAID Volume(RAID 볼륨 삭제) 옵션을 선택하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볼륨 삭제를 확인합니다.
  6. 새 디스크를 사용하여 새 RAID 0 볼륨을 만듭니다. 오류가 발생한 디스크가 시스템 볼륨의 일부인 경우 사용자는 운영 체제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레이드 5

RAID 5 볼륨은 두 개 이상의 구성원이 고장나거나 분실된 경우 고장난 것으로 보고됩니다. 지정된 시나리오에 대해 아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2개 이상의 어레이 디스크 고장

대부분의 경우 볼륨을 복구할 수 없으며 볼륨의 모든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그러나 볼륨을 삭제하기 전에 디스크를 정상으로 재설정한 다음 데이터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읽기/쓰기 데이터 액세스가 지속적으로 실패하면 디스크가 즉시 오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 절차에서는 어레이를 정상으로 재설정합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누락된 디스크를 다시 연결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UEFI HII 인텔® VROC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인텔® VROC SATA/sSATA 컨트롤러로 표시됩니다.
  4. 해당 HII 메뉴에서 고장난 RAID 5 볼륨을 선택합니다.
  5. 정상으로 재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6. 볼륨을 정상으로 재설정합니다.
  7. HII를 종료하고 HII로 다시 들어갑니다. 이전에 고장난 RAID 5 볼륨이 이제 정상 상태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이 절차에서는 정상으로 재설정해도 작동하지 않을 경우 실패한 볼륨을 삭제합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고장난 NVMe* 또는 SATA 디스크를 용량이 같거나 더 큰 새 디스크로 교체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UEFI HII 인텔® VROC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SATA/sSATA 컨트롤러인텔® VROC 표시됩니다.
  4. 해당 HII 메뉴에서 고장난 RAID 5 볼륨을 선택합니다.
  5. 메뉴에서 Delete RAID Volume(RAID 볼륨 삭제) 옵션을 선택하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볼륨 삭제를 확인합니다.
  6. 새 디스크를 사용하여 새 RAID 5 볼륨을 만듭니다. 오류가 발생한 디스크가 시스템 볼륨의 일부인 경우 사용자는 운영 체제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2개 이상의 어레이 디스크 누락(최대 1개의 디스크 고장)

대부분의 경우 볼륨은 성공적으로 복구할 수 있으며 볼륨의 모든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성능이 저하되는 것(1개의 디스크만 손실)과 실패(두 번째 및 모든 후속 디스크 손실) 사이의 어레이 상태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어레이가 원래 성능이 저하된 후 기록되지 않은 경우 사용자는 아래에 설명된 절차에 따라 어레이를 정상으로 재설정하여 어레이와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누락된 디스크를 다시 연결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인텔® VROC UEFI HII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로 표시되고,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SATA/sSATA 컨트롤러인텔® VROC 표시됩니다.
  4. 해당 HII 메뉴에서 고장난 RAID 5 볼륨을 선택합니다.
  5. 정상으로 재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6. 볼륨을 정상으로 재설정합니다.
  7. HII를 종료하고 HII로 다시 들어갑니다. 이전에 고장난 RAID 5 볼륨이 이제 정상 상태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첫 번째 디스크가 유실된 후, 두 번째 및 후속 디스크가 유실되기 전에 어레이가 기록되었지만 모든 디스크가 여전히 작동하고 해당 메타데이터가 제거 시점부터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 사용자는 아래 절차에 따라 데이터 손실 없이 RAID 5 볼륨을 정상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가능한 경우 누락된 디스크를 원래 위치에 다시 끼웁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UEFI HII 메뉴를 인텔® VROC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SATA/sSATA 컨트롤러인텔® VROC 표시됩니다.
  4. 해당 HII 메뉴에서 고장난 RAID 5 볼륨을 선택합니다.
  5. Reset to Degraded (성능 저하로 재설정) 옵션을 and confirm the selection 선택합니다. 볼륨 상태가 성능 저하로 변경됩니다. 성능이 저하된 어레이에 포함할 디스크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이 어레이에 포함할 디스크는 원래 성능이 저하된 어레이에 포함된 디스크입니다. 사용자는 시스템에서 제거된 첫 번째 디스크를 제외하고 원래 일반 어레이의 모든 디스크를 선택해야 합니다. 시스템은 현재 누락된 첫 번째 디스크가 있음을 감지하고, 성능이 저하됨으로 재설정되었을 때 사용자가 성능이 저하된 어레이에 포함시키도록 선택한 디스크의 메타데이터에서 해당 디스크에 RAID 5 볼륨을 재구축하기 시작합니다. 어레이 상태가 재구축으로 변경됩니다. 재구축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데이터를 복구해야 합니다. 어레이 상태가 정상으로 변경됩니다.

최대 하나의 디스크가 고장 나고 이후에 시스템에서 다른 디스크를 제거한 경우(그리고 작업 중인 디스크의 메타데이터가 제거 시점부터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 사용자는 아래 절차에 따라 데이터 손실 없이 RAID 5 볼륨을 정상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가능한 경우 누락된 디스크를 원래 위치에 다시 끼웁니다. 고장난 디스크를 고장난 디스크와 같거나 더 큰 용량의 새 디스크로 교체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인텔® VROC UEFI HII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SATA/sSATA 컨트롤러인텔® VROC 표시됩니다.
  4. 해당 HII 메뉴에서 고장난 RAID 5 볼륨을 선택합니다.
  5. Reset to Degraded (저하된 로 재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요청 시 and confirm the selection. 볼륨 상태가 성능 저하로 변경됩니다. 성능이 저하된 볼륨에 포함할 디스크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이 볼륨에 포함할 디스크는 원래 성능이 저하된 볼륨에 포함된 디스크입니다. 사용자는 원본 볼륨에서 작업 중인 모든 디스크를 선택해야 합니다.
  6. HII를 종료하고 HII로 다시 들어갑니다. 현재 성능이 저하된 RAID 5 볼륨 아래에 재구축이라는 새로운 옵션이 있어야 합니다.
  7. 재구축 옵션을 선택합니다. 시스템에 있는 모든 비RAID 디스크를 포함하는A 메뉴가 표시됩니다. 새 디스크를 선택하고 메시지가 표시되면 재구축 프로세스를 확인합니다. RAID 5 볼륨이 작업 구성원 디스크의 데이터를 새로 삽입된 디스크로 재구축하기 시작합니다. 볼륨 상태가 재구축 중으로 변경됩니다. 재구축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데이터를 복구해야 합니다. 볼륨 상태가 정상으로 바뀝니다.

RAID 10

RAID 10 볼륨은 인접한 두 구성원이 연결이 끊어졌거나 고장난 경우 또는 해당 구성원 중 3-4명이 연결이 끊어졌거나 고장난 경우 고장난 것으로 보고됩니다. 지정된 시나리오에 대해 아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2개의 인접한 어레이 디스크 누락(육안 검사)

대부분의 경우 볼륨은 성공적으로 복구할 수 있으며 볼륨의 모든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성능이 저하되는 것(디스크 1개만 손실)과 고장이 나는 것(두 번째 디스크 손실) 사이의 어레이 상태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어레이가 원래 성능이 저하된 후 기록되지 않은 경우 사용자는 아래에 설명된 절차에 따라 어레이를 정상으로 재설정하여 어레이와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누락된 디스크를 다시 연결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인텔® VROC UEFI HII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표시되고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SATA/sSATA 컨트롤러인텔® VROC 표시됩니다.
  4. 해당 HII 메뉴에서 고장난 RAID 10 볼륨을 선택합니다.
  5. 정상으로 재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6. 볼륨을 정상으로 재설정합니다.
  7. HII를 종료하고 HII로 다시 들어갑니다. 이전에 고장난 RAID 10 볼륨이 이제 정상 상태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첫 번째 디스크가 유실된 후 두 번째 디스크가 유실되기 전에 어레이가 기록되었으나 모든 디스크가 여전히 작동하고 해당 메타데이터가 제거 시점부터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 사용자는 아래 절차에 따라 데이터 손실 없이 RAID 10 볼륨을 정상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가능한 경우 누락된 디스크를 원래 위치에 다시 끼웁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UEFI HII 메뉴를 인텔® VROC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SATA/sSATA 컨트롤러인텔® VROC 표시됩니다.
  4. 해당 HII 메뉴에서 고장난 RAID 10 볼륨을 선택합니다.
  5. 성능 저하로 재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성능이 저하된 어레이에 포함할 디스크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이 어레이에 포함할 디스크는 원래 성능이 저하된 어레이에 포함된 디스크입니다. 사용자는 시스템에서 제거된 첫 번째 디스크를 제외하고 원래 일반 어레이의 모든 디스크를 선택해야 합니다. 시스템은 현재 누락된 첫 번째 디스크가 있음을 감지하고, 성능이 저하됨으로 재설정되었을 때 사용자가 성능이 저하된 어레이에 포함시키기로 선택한 디스크의 메타데이터에서 해당 디스크에 RAID 10 볼륨을 재구축하기 시작합니다. 어레이 상태가 재구축으로 변경됩니다. 재구축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데이터를 복구해야 합니다. 어레이 상태가 정상으로 변경됩니다.
3개 또는 4개의 어레이 디스크 누락

대부분의 경우 볼륨은 성공적으로 복구할 수 있으며 볼륨의 모든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성능이 저하되는 것(디스크 1개만 손실)과 고장이 나는 것(두 번째 디스크 및 이후의 세 번째 또는 네 번째 디스크 손실) 사이의 어레이 상태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두 개의 누락된 디스크가 있는 RAID 10 볼륨 복구에 대해서는 위의 지침을 참조하십시오. 3개 또는 4개의 누락된 디스크에 대해 동일한 프로세스가 적용됩니다.

2개 이상의 어레이 디스크 고장

대부분의 경우 볼륨을 복구할 수 없으며 볼륨의 모든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그러나 볼륨을 삭제하기 전에 사용자는 어레이 디스크가 누락된 것처럼 디스크를 정상으로 재설정한 다음 데이터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읽기/쓰기 데이터 액세스가 지속적으로 실패하면 디스크가 즉시 오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어레이를 정상으로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누락된 디스크를 다시 연결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인텔® VROC UEFI HII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로 표시되고,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인텔® VROC SATA/sSATA 컨트롤러로 표시됩니다.
  4. 해당 HII 메뉴에서 고장난 RAID 10 볼륨을 선택합니다.
  5. 정상으로 재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6. 볼륨을 정상으로 재설정합니다.
  7. HII를 종료하고 HII로 다시 들어갑니다. 이전에 고장난 RAID 10 볼륨이 이제 정상 상태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이 절차에서는 정상으로 재설정해도 작동하지 않을 경우 실패한 볼륨을 삭제합니다.

  1. 시스템 전원을 끄고 고장난 NVMe* 또는 SATA 디스크를 용량이 같거나 더 큰 새 디스크로 교체합니다.
  2. 시스템을 켭니다.
  3. BIOS 설정으로 이동하여 인텔® VROC UEFI HII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메뉴는 NVMe* 장치의 경우 인텔® Virtual RAID on CPU으로, SATA 및 sSATA 장치의 경우 각각 SATA/sSATA 컨트롤러인텔® VROC 표시됩니다.
  4. 해당 HII 메뉴에서 고장난 RAID 10 볼륨을 선택합니다.
  5. 메뉴에서 Delete RAID Volume(RAID 볼륨 삭제) 옵션을 선택하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볼륨 삭제를 확인합니다.
  6. 새 디스크를 사용하여 새 RAID 10 볼륨을 만듭니다. 오류가 발생한 디스크가 시스템 볼륨의 일부인 경우 사용자는 운영 체제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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