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지식 기술 자료

인텔® Virtual RAID on CPU(인텔® VROC) Windows* 환경의 다양한 볼륨 상태에 대한 문제 해결 팁

콘텐츠 형태: 문제 해결   |   문서 ID: 000100555   |   마지막 검토일: 2025-02-06

환경

Windows*용 인텔® VROC

이 정보를 사용하여 Windows* 환경에서 성능 저하 또는 인텔® VROC에 의해 실패 이외의 다양한 상태를 보고하는 볼륨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환경에서 인텔® Virtual RAID on CPU(인텔® VROC)에 대한 문제 해결 팁의 추가 문제 해결 팁을 참조하십시오.

성능 저하 또는 실패 상태

고장나거나 성능이 저하된 RAID 볼륨에 대한 문제 해결 팁은 아래 리소스를 참조하십시오.

호환되지 않는 상태

지정된 시나리오에 대해 아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볼륨 유형 및 구성을 지원하지 않는 다른 시스템으로 볼륨이 이동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 운영 체제에서 볼륨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고 백업할 수 있지만 시스템이 RAID 구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볼륨이 작동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진행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볼륨을 원래 생성된 컴퓨터에 다시 연결하고 계속 사용합니다.
  • 볼륨을 삭제한 다음 현재 시스템에서 지원하는 RAID 구성으로 새 볼륨을 작성합니다. 볼륨이 삭제되면 선택한 볼륨의 구성원 디스크에 있는 모든 기존 데이터가 영구적으로 지워집니다. 이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를 모두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텔® VROC 업그레이드 키가 올바르지 않거나 누락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 운영 체제에서 볼륨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계속 진행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 수 없는 상태

지정된 시나리오에 대해 아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볼륨이 구성 오류로 인해 예기치 않은 상태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이 문제의 정확한 특성을 감지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 보십시오. 오류가 지속되면 중요한 데이터를 모두 백업하고 UEFI HII에서 볼륨을 삭제하십시오. UEFI HII 메뉴 탐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공급업체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볼륨 상태 누락

지정된 시나리오에 대해 아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진행되는 동안 드라이버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가 수행되었습니다.

볼륨 마이그레이션 중에 드라이버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가 수행된 경우 드라이버가 볼륨을 인식하거나 해당 데이터를 읽을 수 없습니다. 볼륨 마이그레이션은 다음 작업 중 하나가 시작된 후에 발생합니다.

  • 데이터를 보존하는 동안 시스템 볼륨 또는 데이터 볼륨 작성
  • 새 RAID 구성에 디스크 추가와 결합된 볼륨 유형 변경
  • 볼륨 크기 증가
  • 기존 어레이에 디스크 추가

드라이브/볼륨 유형(데이터 또는 시스템)에 따라 아래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데이터 볼륨 문제 해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에 데이터 볼륨이 포함된 경우 사용자는 드라이버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그레이드 작업을 되돌리고 원래 드라이버 버전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드라이버와 볼륨 호환성이 복원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합니다. 인텔® VROC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볼륨이 스토리지 시스템 보기에 다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즉시 다시 시작되어야 합니다.

시스템 디스크 문제 해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에 시스템 디스크 또는 볼륨이 포함된 경우 드라이버가 시스템 파일을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가 시스템을 시작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 옵션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운영 체제를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1.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으로 복원합니다.
  2. NTFS 파티셔닝을 지원하고 스토리지 드라이버 파일이 포함된 플래시 드라이브에서 부팅합니다.
  3. 손상된 디스크를 다른 시스템으로 가져온 다음 스토리지 드라이버 파일을 호환되는 드라이버 버전으로 교체합니다.
  4. 디스크를 원래 시스템으로 되돌리고 부팅을 시도합니다.

시스템 볼륨 문제 해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에 시스템 디스크 또는 볼륨이 포함된 경우 드라이버가 시스템 파일을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가 시스템을 시작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 옵션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운영 체제를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1.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을 복원합니다.
  2. 손상된 볼륨 디스크를 모두 다른 시스템으로 가져온 다음 호환되는 드라이버 버전에서 저장소 드라이버 파일을 교체합니다.
  3. 손상된 볼륨 디스크를 원래 시스템으로 되돌리고 부팅을 시도합니다.

관련 제품

이 문서는 1개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부인 정보

이 페이지의 콘텐츠는 원본 영어 콘텐츠에 대한 사람 번역 및 컴퓨터 번역의 조합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편의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서만 제공되었으며, 완전하거나 정확한 것으로 간주되어선 안 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과 번역 간 모순이 있는 경우, 영어 버전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페이지의 영어 버전을 확인하십시오.

추가적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지원팀 연락처
지원팀 연락처